창너머 풍경/감성 - 통하는문

다음 웹툰 <나빌레라>- Hun 글, 지민 그림

다연바람숲 2018. 1. 19. 16:27

 

 

 

 

 

 

 

 

 

 

늦은 나이란 없다.

아직 시작하지 않은 나이가 있을 뿐이다.

 

열 번의 실패를 거듭한 사람은,

열 번의 도전을 거듭한 사람이라고 한다.

 

가보지않고, 해보지않고

아쉬워하고 후회만 하느니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 최선일지도 모른다.

 

사느라 바빴다.

꿈을 꾸었던 기억도 없다.

나 자신을 위해 살 겨를이 없었다.

그렇게 나이가 들고 아이들은 모두 자라 독립을 하고

생계의 수단이며 삶과 일상의 발목을 잡고 있던 일마저 놓았을 때,

이제는 꿈을 꾸기엔 너무 늦었다고, 희망은 버거워지고 버거운 삶에 굴복하게 될 때,

평생을 하고싶다 꿈은 꾸었으나 결코 도전할 수 없었던 꿈, 발레에 도전하는 70살 남자의 이야기.

그 남자를 둘러싼 가족과 이웃과 사람들의 이야기, 읽다보면 우리 모두의 이야기, 곧 나의 이야기.

 

나이가 없는 꿈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