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시간/올드-Vintage

FRISTER & ROSSMANN'S Sewing Machine <판매되었습니다>

다연바람숲 2015. 3. 2. 18:11

 

 

 

 

 

 

 

 

 

 

가로 49 폭 26 높이 26

 

Made in London

 

FRISTER & ROSSMANN 재봉틀 회사는 독일 베를린 근교에 1864년 설립된 회사로 1880년대에는 시드니, 크리스탈 팰리스, 암스테르담, 런던, 에딘버러, 멜버른, 베를린등 다양한 국제전시회에서 메달을 수상하면서 명실상부 당시의 독일 최대 재봉틀 회사가 되었다고 해요.

 

1870 년경에는 영국 런던에 도매를 위한 에이전트를 설립하고 그계기로 영국에서도 재봉틀을 제작, 수출을 하게되는데 이 제품은 영국 런던에서 제작이 된 거여요.

 

일련번호 1043578

1903년에서 1907년 사이 제작된 모델로 100년이 넘는 나이를 가졌어요.

 

FRISTER & ROSSMANN'S 재봉틀들은 크게 디자인의 차이는 없어보여요.

 

화려하고 세련된 외장과 더불어 독일의 기계들이 보여주는 견고함과 세밀하고 완벽한 기술력을 지금까지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이 재봉틀의 특징이자 매력이 될거여요.

 

하나의 가구처럼 짜여진 재봉틀 케이스의 안쪽에는 실패와 바늘들을 보관하는 수납 서랍까지 아주 완벽하게 남아있어요.

 

백년의 나이가 무색하게 지문으로 인한 문양의 변색없이 깔끔하고 깨끗한 외장뿐 아니라 기계로서의 작동까지 완벽한 이런 재봉틀을 만나는 일도 쉽지는 않을거여요.

 

재봉틀을 수집하거나 엔틱 재봉틀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실용과 콜렉션 그리고 장식까지 모두 충족시켜줄 이런 재봉틀...눈여겨보셔도 좋을거여요